머그 학동의 상징이자 중심은 카페 머그 학동입니다. 굳건히 두다리를 현실이라는 지상에 두지만 결코 하늘을 놓지 않고 부단히 꿈을 추구하는 우리의 이념이 구현된 곳이라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

천장은 높습니다. 그리고 그 천장은 닫혀있지 않고 사방으로 갈라져 천창이 십자형으로 나있습니다. 그 천창에 하늘거리는 물의 출렁임을 연출함으로써 시원함을 느끼는 동시에 공간 자체를 즐기며 쉬는 즐거움을 줍니다.

카페 중간 층 높이부분에서 옥상으로 연결된 계단은 건물을 두 부분으로 나누며 드라마틱한 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 여기에, 한지를 바른 하얗고 높은 천장은 그 자체로 꿈을 투영 시켜주는 하늘을 느끼게 합니다.

갈라진 틈으로 들어오는 빛을 천장으로 반사시키는 설치물을 이용해서 시시각각 변하는 햇빛의 반영들이 만들어내는 다채로운 광경을 보여줍니다. 이와 함께, 상층부의 벽은 그 자체로 하나의 스크린이 되어 각종 미디어와 방문자 분들의 작품들을 상영하며 서로 나눌 수 있는 장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나무와 검은 메탈로 마감된 아래 공간은 순백의 천장부와 대비를 이루며, 하늘을 떠받치고 있는 지상의 공간을 표현했습니다. 미니멀한 외관과는 달리 내부는 세련된 레트로 스타일로 표현하여, 반전의 느낌을 줍니다. 이를통해 휴식과 치유의 편안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카페 머그학동의 2층에는 작은 북카페를 마련해 두었습니다.
아늑한 공간에서 커피 향과 함께 책을 통해 내면의 깊고 고요한 울림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일상을 벗어나 새로운 영감과 치유를 얻을 수 있는 곳
카페 머그학동입니다.

북카페
2층으로 올라가시면 작은 북카페가 있습니다.



카페 머그 학동 임대 안내
'카페 머그 학동'은 열고 닫는 파티션 2개를 이용하여 공간을 3개로 나눌 수 있는 구조이며, 2층의 북카페도 이용 가능합니다.
이 공간들을 이용하여 카페 이외에도 세미나 시설, 교육 시설 등 필요한 시설로 이용하실 수 있으며, 공간을 조합하여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카페 머그학동'의 임대 예약은 전화 또는 Q&A 게시판으로 문의 후 협의를 통해 이루어 집니다.
'카페 머그학동' 이용문의 및 임대 관련 문의는 전화 (010-5036-3889)또는 Q&A게시판을 이용해 주세요.